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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쉽고 간단하게 '해외 결제 해외이의제기' 신청하는 법

by 탐험하는 아멜리아와 앤 2020. 10. 2.

[하나카드]쉽고 간단하게 '해외 결제 해외이의제기' 신청하는 법


안녕하세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해외 결제'를 하는 일이 종종 생길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해외 여행사에서 호텔을 예약 했다가 취소 했을 경우에 해외이의제기를 신청할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해외 결제 건에 관한 해외이의제기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사마다 이의 신청을 하는 방법이 상이합니다만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이슈가 있었던 '하나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결 하는 방법과 알고보니 더 쉬운 방법! 


첫번째 일반적인 방법은 바로 하나카드 웹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간단하게 앱 화면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을 한 후 메뉴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3. 4번째를 보면 '해외이의제기 신청/조회'에서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로그인 후 화면



4. 아래와 같이 신청정보 밑에 유형선택, 연락가능번호, 이메일, 남기실 말씀란을 상세하게 기입한 후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그인2해외이의제기 신청 화면


5. 접수 완료 되었다는 화면이 나오면 신청 완료입니다. 

보통 분쟁이 해결 되는 데에는 2주정도 길게는 한 달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알고보니 더 간단한 방법은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상황 설명을 하는 것입니다.
위 방법도 간단하지만 핸드폰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고객센터 1800-1111로 바로 전화해서 "해외이의제기 신청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하시면 상담원이 담당자에게로 전화 연결을 넘겨줍니다.
결제 건 금액, 결제 승인 날짜, 결제 취소 날짜, 연락 받을 연락처 확인 등의 정보가 필요 했어서 이 정보들을 미리 적어 놓으신 후 상담 전화를 하시면 편합니다.

제 경우에는 여행사에서 처음 승인했던 결제 금액과 취소 후 금액이 상이했고 그 차액의 원인은 여행사에서 donation(기부) 차원에서 돈을 가져가겠다고 하더군요.. 
아무리 몇 천원이라도 진짜 기부하는지도 못 미더웠고 그 직원의 태도가 상당히 불쾌했기에 참다참다가 더이상 그 여행사와 말을 안하고 바로 분쟁신청 전화로 깔끔하게 3일 뒤 차액을 받아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와 비슷한 일이 있다면 필요이상으로 싸우는데에 시간을 보내시지 마시고 바로 이의제기 넣으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라며,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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